여름철 피부 건강을 지켜보자
여름은 휴가와 태양의 계절이지만, 강렬한 자외선이 피부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높은 온도와 습도, 그리고 뜨거운 태양은 일광 화상, 피부건조, 그리고 여드름과 같은 다양한 피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자외선 차단, 여름 피부 보습과 지성 피부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은 여름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자외선(UV)에 오래 노출되면 햇볕에 그을려 노화가 발생하고 피부암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노화를 담당하는 UVA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적어도 SPF 30 이상이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고 야외에 나가기 전에 노출된 피부에 바릅니다. 수영을 하거나 땀을 흘리는 활동을 할 경우 2시간마다 또는 그 이상 반복적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흐린 날에도 자외선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항상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자외선 차단제 외에도 보호용 의류를 착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긴 팔의 옷과 챙이 넓은 모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셋째로, 태양이 가장 강한 피크 시간대, 일반적으로 오전 10시와 오후 4시 사이에 야외활동을 피하시고 그늘로 이동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기 위해 차광막이나 나무 아래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낮 시간을 피하고 이른 아침이나 오후 늦게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철 보습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 보습에 신경 써야 합니다. 보습제는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적정한 습도와 윤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알로에 베라와 같은 성분을 포함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를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C와 같은 성분이 있는 세럼은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의 보습을 유지하는 것은 덥고 끈적거리는 여름시즌에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페이셜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중요합니다. 물은 혈관내 쌓여 있는 독을 배출하도록 돕고 피부 세포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야외에서 활동을 해야 한다면 하루에 최소 1.5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성 피부 관리
여름 더위는 지성 피부를 악화시켜 번들거림, 모공 막힘,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 관리는 올바른 스킨케어 제품과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올바른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세정제를 사용하여 하루에 두 번 아침과 저녁에 미온수로 부드럽게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손에 묻은 세균을 없앱니다. 손바닥에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피지가 많은 코와 이마부터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물로 행군 후 수건으로 가볍게 누르듯이 물기를 제거합니다.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알코올 성분이 있는 제품은 피하시고 오일 프리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기름 종이로 피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름 종이로 유분을 조절하고 피부를 매트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퍼를 사용하면 메이크업을 방해하지 않고 유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메이크업 전에 매트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유분을 조절하고 피부를 매트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름은 강렬한 햇빛과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름 피부건강을 지키기 위해 자외선 차단, 수분 공급, 피부 유분 관리 이외에도 충분한 수면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팁을 일상에 실천함으로써 더운 여름 자신의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시기 바랍니다.
Original source: 여름철 피부 관리 요령:자외선차단, 보습, 지성피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