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 특별히 찾아가야 할 구리 맛집 TOP3



구리 맛집 추천

구리 맛집을 소개합니다

1. 한상가득 차려주는 보리밥 정식 ‘토평메주콩’

외부에서 특별히 찾아가야 할 구리 맛집 TOP3

“토평메주콩”은 한식 정통 보리밥을 제공하는 맛집입니다. 청국장정식을 주문하면 한상 가득히 차려지는 각종 나물과 맛있는 반찬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 중 고등어 구이나 돼지불고기를 주문하면 청국장이 함께 제공되어요. 냄새 없는 청국장은 매우 부드럽고 맛있어요. 화로에 구운 고등어는 기름좔좔하면서도 속살이 촉촉해서 맛있습니다. 대접에 나오는 나물과 함께 청국장, 고추장, 참기름 등을 넣어 비벼먹는 비빔밥은 최고입니다. 또한 메인 주문 시 막걸리도 무한리필이 제공되어 손님들이 반주를 즐기기에 좋고, 넓은 주차장도 갖추고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밥상이라 부모님을 모시고 오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570-2
영업시간: 11:00-20:50 (수요일 휴무)
대표 메뉴 및 가격: 청국장정식 12000원, 고등어정식 17000원

2. 구리에서 인정받는 감자탕 집 ‘원조뼈다귀’

“원조뼈다귀”는 1986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구리에서 많이 알려진 감자탕 전문점입니다. 감자탕의 얼큰하고 푸짐한 국물, 우거지, 뼈다귀가 함께 제공되며, 맛있는 김치까지 덤으로 제공됩니다. 소짜만 시켜도 충분히 푸짐한 양이 제공되지만 2천원 추가하면 더욱 풍부한 우거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낮 시간에도 배달 및 포장 주문이 많은 인기 매장이니 예상치 못한 시간대에도 방문하면 좋습니다.

위치: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516-15
영업시간: 대표 메뉴 및 가격: 감자탕 소 33000원

3. 돌판위에 자글자글 끓여나오는 고등어조림 ‘어랑추’

“어랑추”는 돌판 위에서 끓이는 묵은지 고등어조림이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묵은지와 고등어가 함께 푹 익어 빨간 국물이 펄펄 끓는 모습은 눈길을 끕니다. 고등어는 실하고 맛있게 구워져 있으며, 김치와 고등어가 어우러져 맛있는 조합을 이뤄냅니다. 밥 위에 올려먹으면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고등어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450-9
영업시간: 09:00-21:00 (월요일 휴무)
대표 메뉴 및 가격: 고등어 묵은지 조림 25000원


Original source: 외부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구리 맛집 BEST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