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꼼장어 오마카세 “왕십리 맛집 높은집종가산꼼장어”
꼼장어를 좋아해서 부산에 가면 항상 소주에 먹고 오는 부부다. 서울에서도 맛있는 꼼장어를 만날 수 있을까? 하던 차에 눈에 들어온 곳이 왕십리의 유명한 맛집 높은집종가산꼼장어다.
여기는 정말 특별한 식당인데, 국내 유일 꼼장어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는 거다. 꼼장어를 코스로, 부위별로, 다양한 조리법으로 다 즐기고 온다. 이렇게까지 먹을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곳으로 추천한다.
인당 65,000원에 성인 남성도 배터지게 먹을 만큼 코스가 나온다. 그리고, 꼼장어는 술 없이 못 먹을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그래서 술도 거나하게 취해서 나오게 된다. 식당에 들어가니 손님들 머리가 대부분 하얀색이다. 딱 봐도 맛집 느낌나는 곳에서, 꼼장어만 28년 취급하셨다는 사장님의 음식들을 먹을 수 있다.
메뉴 소개
나오는 메뉴를 다 적어보자면, 처음에는 곰장어로 만든 묵이 나온다. 그리고 꼼장어 내장이 들어간 탕이 나와서 속을 따뜻하게 해준다.
고기 구이
본격적으로 꼼장어를 구워주기 시작하는데, 몸통, 내장, 껍질 등 부위별로 나눠서 구워주시기에, 각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꼼장어 껍질을 따로 구워먹어본건 처음인데 이게 또 쫄깃쫄깃 별미다. 이쯤에 꼼장어 쓸개도 주시니 소주에 넣어서 꼴딱 먹어보자.
수육과 만두
꼼장어구이는 사장님이 다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즐길 수 있었다. 그 다음으로는 꼼장어수육이 나왔는데 이게 여기 별미라고 한다. 와… 꼼장어를 수육으로 먹다니, 이게 특유의 식감이 더욱 잘 느껴지더라. 그 후에는 꼼장어 만두가 나와서 또 고소함을 더해줬다. 꼼장어 엑기스까지 주시는데 이건 한약 느낌이다.
꼼장어 양념구이
그 다음 또 살아있는 꼼장어를 그냥 통으로 넣어서 구워주신다. 위에서는 꼼장어를 부위별로 먹어보았다면, 이제는 통구이다. 꼼장어 양념구이로 마무리를 해주신다. 양념구이에는 당연히 밥을 볶아먹어야지. 이렇게 먹고나면 배가 꽉 찬다.
여기서 먹고 나면 어디가서 꼼장어 좀 먹어봤다고 말 할 수 있다. 정말 별미 중의 별미니까 왕십리 맛집 높은집종가산꼼장어 방문해보자.
매장 정보
왕십리 높은집종가산꼼장어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21길 17
전화번호: 02-2292-4074
영업시간: 오후 4시 ~ 밤 11시
주차: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Original source: 국내 유일 꼼장어 오마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