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 맛집 투어! 새로운 맛을 찾아 나서는 평냉 러버들을 위한 베스트 5

평양냉면은 대미필담(大味必淡)이라는 말처럼 심플하지만 깊은 맛이 숨어있는 음식이다. 이 음식은 북한의 추운 겨울을 생각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메밀과 소고기 또는 꿩 육수를 사용하여 만든다. 한국 전쟁 이후 난민들이 남한으로 올 때 함께 전해져, 지금은 여름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 되었다.

평양냉면은 보기보다 맛있고 깔끔한 고기 육수와 구수한 메밀면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데, 한 입 먹으면 ‘갸웃’하고 먹은 뒤에도 또 생각이 나는 중독성 있는 맛이다. 뿐만 아니라 각 식당마다 평양냉면을 조금씩 다르게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즐기기 위해 많은 이들이 ‘투어’를 다니기도 한다.

요즘 식도락가들의 눈에 띄는 새로운 평양냉면 맛집들이 등장했다. 평양냉면의 다양한 변주를 경험할 수 있는 곳들이 생겨나고 있어,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기쁜 소식이다. 이번 주제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소개되는 다양한 평양냉면 맛집들에 대해 살펴보자.

### 서도냉면 (서울 영등포구)
서도냉면은 옛 지명 ‘서도’에서 따온 이름을 가지고 있다. 평안도 출신 할아버지의 좋아하는 국수를 재현한 이곳은 육수에 진한 고기 감칠맛이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평양냉면의 일반적인 맛과는 다른 진한 육수와 넉넉한 메밀면의 조화는 많은 이들을 매료시킨다. 사이드 메뉴인 ‘양지수육’은 간장소스에 찍어 먹는 소고기 수육으로, 냉면과의 궁합이 좋아 애정을 가지는 메뉴 중 하나이다.

### 청담 ‘평양냉면 진청수’
청담의 ‘평양냉면 진청수’는 맑고 깨끗한 육수를 자랑한다. 육수는 한우와 돼지고기로 만들어진 것으로, 양도 풍부하게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똬리를 튼 메밀면은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수육, 제육, 육전, 녹두전, 만두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손색없는 맛을 선사해준다.

### 성수 ‘대엽’
성수동의 ‘대엽’은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평양냉면 맛집이다. 이곳의 평양냉면은 맑고 중간 정도의 육수에 메밀면과 소, 돼지 편육, 오이, 계란 등을 함께 제공한다. 육수는 육향이 나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하는데, 단순하지 않은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 성남 ‘성일면옥’
1946년에 평양에서 시작된 ‘성일면옥’은 인사동, 성내동을 거쳐 백현동에서 이북음식을 선보이는 식당이다. 평양냉면과 함께 이북 스타일의 만두, 편육, 만두국, 온면 등을 판매하며, 간이 적절하여 입맛에 맞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양념에 의해 특색 있는 맛이 강조된 비빔냉면도 추천하며, 냉면과 함께 판매되는 다양한 반찬들은 움직일 수 있는 농도로 마음대로 즐길 수 있다.

### 강남역 ‘김인복의 광평’
제주 광평리에서 제주 냉면을 만드는 ‘김인복의 광평’은 코엑스 인근에 본점을 둔 인기 맛집이다. 제주의 신선한 메밀로 만든 평양냉면은 정갈하게 담겨 서빈되며, 면의 구수한 향과 질기지 않는 식감이 인상적이다. 육수와 면발이 조화로운 맛을 만들어내어 엄선된 한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제주 흑돼지의 부위인 ‘난축맛돈 구이’도 맛볼 수 있는데, 이러한 다양한 메뉴가 손님들에게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이처럼 다양한 맛과 풍부한 향의 평양냉면 맛집들은 이제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단연 가야할 곳들이다. 신선한 재료와 정갈한 맛, 친절한 서비스가 어우러진 이곳들을 방문하여 평양냉면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해보길 바란다.

Original source: 다시 쓰는 평양냉면 지도! 슴슴하고 짜릿한 평냉 신상 맛집 베스트 5

Leave a Comment